본문 바로가기
기타 등등의 글

도서 [아토피교과서]를 읽고 쓴 독서 후기

by 건강한 하루살이 2021. 10. 5.
728x90

내아이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는 아토피 교과서를 읽고

이 책은 아토피가 있는 아이 엄마가 읽으면 좋을 책이다. 주로 아이를 관리해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.

임신중 식사제한에 대한 소개와 햇볕을 받아 피부를 단련해야 한다는 것 등

일상생활에서 적용하기 쉬운 간단한 생활수칙을 소개하고 있다.

특별히 이 책에서만 다루는 특별한 내용은 내게는 없었지만, 한가지

자외선램프를 벽에 붙이는 방법 등이 나와있는데 일본에서는 이런걸 파는지 잘 모르겠다^^;




피부가 심해져 도심에 있는 일반 피부과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 의사는 내게 스테로이드를 쓰면서 광선요법을 같이 하면 어느정도의 사회생활을 해 나갈만큼의 관리는 가능하다는 얘기를 했었다.

완치를 하는건 자기도 못한다고 말하는 의사였다.

매일 와서 옷을 다 벗고 전신에 오일을 바르고 1분정도 광선을 쏘이는 요법이라고 했다.

나는 인위적으로 그렇게 매일가서 광선을 쏘인다는게 생각만해도 귀찮고 번거롭고 싫었다. 그냥나는 운동을하면서 자연광을 쏘이는게 나을것같다. ㅠㅠ

독서 후기라고 하기엔 혼자 끄적인 것 같지만, 너무 오래 아토피를 앓아온 나에겐 그다지 새로운 정보가 없었다 ㅠㅠ

728x90
반응형

댓글